유니티 강좌2014. 6. 4. 13:38

6. 버튼으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6)  FSM Templates 만들기

‘Left Button’을 선택한 상태에서 Playmaker Editor창의 빈 곳을 우 클릭 > Save Template을 클릭합니다.

 

 

[그림 6-16]

 

그리고 나타나는 팝업 창에서 ‘Label Move(Button).asset’ 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7)  Label 이동 FSM 만들기 – Left Button

‘Right Button’을 선택하고 Playmaker Editor창의 빈 곳을 우 클릭 > Add Template > General > Label Move(Button)을 클릭합니다.

 

  

[그림 6-17]

 

그러면 앞서 저장해두었던 ‘FSM MOVE TO LEFT’ 템플릿이 로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Right Button’에 맞게 수정을 하겠습니다.

 먼저 FSM의 이름을 ‘FSM MOVE TO RIGHT’로 변경시켜줍니다.

 

 

[그림 6-18]

  

그리고 ‘Move To Left’ State 이름을 ‘Move To Right’로 고쳐주고, iTween Move Add 액션의 Vector 값에서 X 값에 들어있는 -0.5 0.5로 변경시켜줍니다.

 

[그림 6-19]

 

마지막으로 Hierarchy창에 있는 ‘Right Button’을 클릭하고 Inspector창에서 UIEvents To Playmaker FSM (Script) 컴포넌트를 찾은 뒤, Target FSM에서 [None(Play maker FSM)]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Hierarchy창에 있는 ‘Right Button’을 드래그하여 넣어줍니다.

 

이제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Right Button’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세요.

 

Tip.

1)     ‘Right Button’ 버튼이 클릭이 잘 되지 않는다면, UIEvents To Playmaker FSM (Script) 컴포넌트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