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4.02 스마트러닝을 말하다 - 스마트아카데미 (1)
ICT Trend2014. 4. 2. 09:41

영어 공부는 한국 사람이라면 대부분이 겪는 공통된 숙제이자 고민거리입니다. 연초만 되면 가장 많이 올라오는 ‘신년계획’ 주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PC나 태블릿으로 공부하는 것에 대해서는 반신반의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회 일각에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는 ‘중독’이라는 꼬리표가 늘 따라다니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교육용 앱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로제타스톤코리아의 스티븐 조 대표를 만나 태블릿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학습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스티븐 조 대표는 아직까지 국내에선 컴퓨터나 태블릿 앞에 앉아서 공부한다는 것에 대해 보수적이라는 것이  느끼는 현실이라고 합니다. 종이책을 봐야 하고, 직접 선생님이 과정을 지도하는 등 실제 오프라인에서 교육이 일어나길 바라는 수요가 아직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오프라인 학습 환경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럼 오프라인에서는 뭔가 다른 교육 과정이 따를까? 교재가 다른가?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공부방에는 보통 PC나 아이패드가 깔린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와서 각자 자리에 앉아 태블릿을 이용해 각자 공부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토탈리’를 비롯해 영상채팅으로 원어민 교사와 직접 이야기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지도해주는 관리자 역할의 교사가 하나 있을 뿐,  여전히 태블릿은 자율학습이 중심이라고 합니다.

 

 

 

 PC로 시작한 스마트 교육도 모바일로 환경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과 스마트기기는 과연 교육 효과를 높여줄까? 분명 그렇게 판단했으니 그 복잡한 프로그램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넘어오는 것일게입니다.

 

 

 

태블릿 UX에 대한 리서치가 아직 더 많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읍니다.  아직 태블릿은 나온 지 그리 오래된 플랫폼이 아니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태블릿을 받아들여 온 아이들과, PC를 쓰던 경험에서 태블릿으로 옮긴 성인이 접근하는 방식은 분명 다를 겁니다. 특히 그게 교육 영역이라면 콘텐츠 개발에 연구가 더 많이 필요할 겁니다.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4강 [4-1~3] - GUI에 대한 이해와 NGUI 소개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3강 [3-6-3] - 비주얼 프로그래밍이란? - Prefab 만들기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3강 [3-6-2] - 비주얼 프로그래밍이란? - State 구성하기

비주얼 프로그래밍이란? - PlayMaker 사용해보기

SK텔레콤 서비스 장애 보상안내발표 - 스마트아카데미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출범 - 스마트 아카데미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