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4.22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5강 [5-4~5] - NGUI로 화면 꾸미기
유니티 강좌2014. 4. 22. 06:00

(4) 글씨 넣기 – Label


화면 내에 글씨를 넣기 위해서는 Label이 필요합니다.


Widget Tool에서 Template을 Label로 지정하고, 두 개의 Anchor 오브젝트의 하위에 있는 Panel에 Label을 하나씩 생성해줍니다.


[그림 5-10]


   

상단 바에 들어간 Label의 y 포지션을 -15로 변경하고, UILabel (Script)에서 적고 싶은 말을 적어봅시다.


[그림 5-11]


   

그리고, 화면 중앙에 들어간 Label도 UILabel (Script)에서 적고 싶은 말을 적어봅시다.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Font가 한글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한글을 적어서는 안됩니다.


[그림 5-12]


   

※ 연습해보기.


- 결과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났다면, Label을 더 만들어도 보고 사이즈와 색상을 변경해봅시다.


- 만약 Widget Tool에 있는 Add To버튼이 활성 되어있지 않은 상황이 발생했다면, Atlas와 Font가 제대로 지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 다른 폰트를 사용해서 Label을 만들어봅시다.


- 원한다면 글자별로 색을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RrGgBb 포맷의 색, 즉 예를 들면 [FF0000]을 입력하면 색이 바뀝니다. 그리고 색을 바꾸고 싶은 글의 마지막에 [-]을 입력해주면 다시 원래의 색으로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5) 배경화면 꾸미기


Widget Tool에서 Template을 Tiled Sprite로 지정하고, Sprite는 Honeycomb를 선택하여 'Anchor(Center)'의 하위에 있는 Panel에 생성시킵니다.


생성된 'Tiled Sprite (Honeycomb)'의 Inspector창에 있는 Transform에서 x, y, z 사이즈를 500, 500, 1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UITiled Sprite (Script) 컴포넌트에서 Depth 값을 0으로 바꿔서 'Sprite (Dark)'와 동일한 Depth 수준으로 만들어 준 뒤에, 'Sprite (Dark)'의 Depth를 -1로 만들어줍니다.


[그림 5-13]


(그리고 'Tiled Sprite (Honeycomb)'의 UITiled Sprite (Script) 컴포넌트에서 Color Tint를 조절해서 색을 너무 밝지 않게 적당히 조정해보자.)



창의융합형 교육이 대세다.

스마트아카데미 책 소개 - 개발자, 나를 말하다

스마트아카데미-시설 소개

창조경제시대 왜 코딩교육인가 - 스마트 아카데미

스마트 아카데미 창의인재 교육 6개월 과정 등록안 -스마트 앱 전문 교육기관

정부 벤처창업지원 통해 경제 활성화 나선다

한국의 구글 핸드스튜디오 안준희 대표 - 스마트아카데미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