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Trend2014. 4. 28. 20:26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와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가 ‘3D 프린팅 산업 발전전략’을 공동으로 수립했습니다. 미래부와 산업부는 4월23일 국가기술심의위원회를 열고, 국내 3D 프린터 산업을 지원 정책을 의결했다. 2020년까지 전세계 3D 프린터 산업의 선두로 올라선다는 것이 이번 정책의 목표입니다.

 

 

 

 

 

 

 

3D 프린팅의 핵심은 다음 네가지입니다.

 

수요연계형 3D 프린팅 성장기반 조성과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

기술경쟁력 확보

법제도 개선

 

래부와 산업부는 총 4개 분야에서 11가지 과제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성장 기반 조성 분야에서는 3D 프린터 수요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등 기존 산업현장에서 3D 프린터 기술을 시범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부처간 칸막이를 허물어 산업부 1차관과 미래부 2차관이 공동위원장을 맡는 ‘3D프린팅 산업 발전 협의회를 구성하고 교육부, 중소기업청, 특허청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확산해나갈 계획입니.

    

이를 위해 수요 연계형 성장기반을 조성하고 비즈니스 활성화를 지원하는 한편 기술 경쟁력 확보와 법 제도 개선 등 4대 전략 11대 추진과제를 시행합니. 여기에는 미래부가 최근 확대를 밝힌 무한상상실 확충과 3D프린팅 디자인 스토어 구축, 기술개발 로드맵 마련, 인증 체계 마련 등이 포함됩니.

 

 

정부의 발전전략은 3D프린팅이 오는 2021108억달러에 이르는 시장을 형성하며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제조공정 고도화 등 제조업 혁신을 유도하고 창조경제 신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할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 주목한 데 따른 것입니다.

 

국내 산업 환경은 발전된 정보통신기술 융합, 3D프린팅 적용 분야인 자동차, 전자, 의료 분야가 이미 활성화 돼있음에도 고가 산업용 장비와 소재 90%를 수입에 의존하는 등 아직 시장 규모가 미미한 초기 단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4강 [4-5.2.1] - NGUI 구성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4강 [4-5.2.2] - NGUI 구성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4강 [4-5.3~4] - NGUI 구성\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5강 [5-1~3] - NGUI로 화면 꾸미기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5강 [5-4~5] - NGUI로 화면 꾸미기

 APP 개발 온라인 강좌 제5강 [5-6] - NGUI로 화면 꾸미기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