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Drag Label 만들기
<만들 예정인 결과물>
[그림 7-1]
(1) 씬 만들기
이전 강좌에서 사용했던 ‘NGUI Control Sample’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씬(File > New Scene)을 엽니다.
‘Main Camera’를 지우고 ‘Drag Label’이라는 이름으로 씬을 저장(Ctrl+S)합니다.
(2) UI Root (2D) 생성
UI Tool(상단의 NGUI > Create a New UI 메뉴로 오픈)에서 Create Your UI 버튼을 눌러서 UI Root (2D), Camera, Anchor, Panel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Camera’ 오브젝트의 Camera 컴포넌트에서 Clear Flags를 Solid Color로 설정합니다.
(3) Label 생성
Widget Tool에서 Atlas를 Scifi로, Font를 Scifi Font – Normal로 지정하고, Template를 Label로 지정한 뒤, Add To 버튼으로 ‘Panel’에 생성합니다.
[그림 7-2]
생성한 ‘Label’을 선택하고 UILabel (Script) 컴포넌트에서 ‘New Label’이라고 적혀있는 내용을 지우고, 숫자를 1부터 ~ 50까지, 매 숫자를 적을 때마다 엔터를 쳐서 줄을 바꿔 적어 넣습니다.
※ 숫자를 적게 적어 넣어서 화면의 Y축 범위를 넘어설 만큼 ‘Label’의 범위가 길어지지 않으면, 한 화면에 오브젝트가 모두 보여서 드래깅이 일어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드래깅이 일어날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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