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버튼으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만들 예정인 결과물>
[그림6-1]
(1) NGUI Button과 FSM
NGUI로 생성한 Button을 조작했을 때, Playmaker의 FSM을 통해서 특정한 행동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NGUI와 Playmaker를 연결시키기 위한 별도의 스크립트가 필요합니다.
그 스크립트의 이름은 ‘UIEventsToPlaymakerFSM.cs’이며 Playmaker를 제작한 Hutonggames社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UIEventsToPlaymakerFSM.cs 스크립트를 구하기 위해서는 Hutonggames 홈페이지(http://www.hutonggames.com)에서 접속하여 해당 스크립트를 검색하여 구하거나, IdeaLink 홈페이지(http://www.idealink.kr)에서 Grups 메뉴의 Smart Academy Board를 클릭해서 게시물들을 살펴보면, 그 중에 UI Event To PlayMaker라는 게시물이 있는데, 그 게시물을 안에 있는 UIEventsToPlaymakerFSM.cs압축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2) 씬 만들기
이전 강좌에서 사용했던 ‘NGUI Control Sample’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씬(File > New Scene)을 엽니다.
‘Main Camera’를 지우고 ‘Label Move’라는 이름으로 씬을 저장(Ctrl+S)합니다.
(저장 경로는 NGUI Control Sample > Asset > Scenes 폴더로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Playmaker 패키지 파일을 Import 시켜서 설치해줍니다.
(상단 메뉴의 Asset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를 클릭해서 Import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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